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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종합소득세 신고 준비 서류(지방세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5월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기간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시 꼭 필요한 준비 서류중 지방세 납부 확인서는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굳이 동사무소를 가지 않아도 집에서 쉽게 인터넷으로 지방세 납부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납부 확인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1. 종합소득세 신고 서류에 필요한 지방세 납부 영수증은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보24(www.gov.kr)에 들어갑니다.

 

2.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 가운데에 여러가지 서류를 뽑을 수 있는 링크들이 보입니다.

이중에서 지방세 납세증명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일 경우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고 비회원일 경우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와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에 대한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회원 신청 정보 입력란에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민원처리정보 SMS 수신동의 체크란, 입력확인란을 작성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신청란을 채워주신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지방세 납부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준비 서류에 필요한 지방세 납부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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