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티스토리 구버전 대표이미지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운영 초기에 구버전으로 포스팅할 때 대표이미지 설정하는 방법을 몰라서 대표이미지 설정을 못하고 글을 올렸던 적이 있었는데요. 저처럼 티스토리 구버전에서 대표이미지 설정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5초도 안되서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별것도 아닌데 이걸 몰라서 대표이미지 못걸고 제목만 노출이 되었던 글들이 있었는데요ㅠㅠ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바보같은 행동이었어요. 
왜 대표이미지 설정하는 방법에 관련해서 검색을 할 생각을 못했던건지.^^;;




자~ 이제부터 티스토리 구버전 대표 이미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거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끝나는거라 좀 민망한 포스팅이네요.ㅋㅋ
티스토리 구버전에서 글쓰기를 클릭-> 티스토리 포스팅에 사용 할 이미지 추가 -> 화면 오른쪽을 보면 '파일보관함' 보이시죠?
거기 보시면 티스토리 본문에 넣은 이미지 파일명이 나옵니다.
거기서 티스토리 구버전에서 대표이미지로 설정하고 싶은 이미지 파일명을 클릭하면 '대표'라는 글자가 떠요.
대표이미지로 설정하고 싶은 이미지에 대표라는 글자가 뜨면 거기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면 끝이에요.
어때요? 참 쉽죠잉?ㅎㅎ


정말 저처럼 이 간단한 방법을 몰라서 대표이미지 설정 안하고 업로드하시는 분들 안계시길 바래요~ 다음에 또 티스토리 관련해서 은근히 모르는 팁에 대해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