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반응형

성인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아스퍼거 증후군은 발달 장애의 하나로 지적 발달의 지연은 없지만 대인관계와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을 느끼고 특정 흥미나 행동에 편향된 특징을 보입니다.

 

선척적인 장애로 추정이 되며 어린 시절에 발별하는데 정상적인 아동과 잘 구분이 되지 않아서 발달 장애로 인식되지 못하고 성인이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인 아스퍼거 증후군의 증상과 특징을 파악해 정확한 진단이 내려지면 충분히 치료를 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성인 아스퍼거 증후군

성인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및 특징

성인 아스퍼거 증후군은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아 어린 시절에 치료를 하지 않은 채 그대로 성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않아서 사회생활을 하는데 많은 곤란을 겪게 됩니다. 이러한 아스퍼커 증후군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상대방의 기분을 파악하지 못해 상처받는 말을 하고도 그 이유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2. 분위기 파악을 못해 생뚱맞은 말을 하고 애매한 표현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3. 자신이 흥미를 갖는 일에만 몰두하며 다른 사람의 말을 듣지 않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4. 변화에 대한 반응이 약해서 돌발적인 상황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합니다.

 

5. 사과나 감사 표현을 잘 하지 않으며 감정이입이 부족하고 타인의 몸짓과 감정을 이해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6.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은 자신이 편하다고 느끼는 사람들과만 대화를 합니다.

성인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아스퍼거 증후군의 치료

아스퍼거 증후군의 증상은 알려졌지만 이에 대한 치료방법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성인이 되어 아스퍼거 증후군의 증상을 모르고 치료 시기를 놓쳤더라도 꾸준한 치료를 통해 충분히 호전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