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루이보스차의 효능

2021. 2. 19. 00:42
반응형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의 효능

루이보스차는 카페인이 없는 대표적인 허브티로 임신중이거나 수유중인 여성도 마셔도 좋은 차 입니다. 또한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에게도 인기있습니다.

루이보스차 효능과 효과

 

루이보스차 효능

★ 진정 효과로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자기 전에 체온을 상승시켜두면 양질의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기 대문에 루이보스차는 잠자기 1시간 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 심장에 좋습니다.

 

루이보스차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심장 건강을 좋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루이보스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고 이를 통해 심혈관과 뇌혈관 질환까지 예방하는 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입니다.

 

루이보스차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아 카페인이 없으면서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몸의 산화작용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루이보스에는 케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케르세틴은 암세포와 악성 종양을 비롯한 유해 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암을 유발시키는 화학물질을 체내에서 해독 및 억제하는데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 임산부 태아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루이보스차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아 태아에 영향을 주지 않고 칼슘과 망간, 불소 등의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어 태아의 성장에 도움이 되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임산부 루이보스차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루이보스차는 체내의 지방 합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매일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루이보스차를 섭취했을 때 포만감을 느끼는 렙틴 수치가 상승하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 유통기한과 보관방법  (0) 2021.07.08
마누카꿀의 효능  (0) 2021.07.08
임신초기 주의사항 및 증상  (0) 2021.01.26
임산부에게 좋은 차  (0) 2021.01.23
골다공증과 암 예방에 좋은 브로콜리 효능 8가지  (0) 2021.01.1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