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티스토리

담배값 소주값 인상

2021. 1. 27. 22:05
반응형

담배값 소주값 인상

담배값 인상

정부가 국민 건강을 위하여 담배값과 소주값을 인상 등을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병 없는 건강 수명을 현재 70세에서 10년 뒤 73세 이상으로 높인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담배값 인상

 

정부의 이러한 담배값과 소주값의 가격 인상 방침이 온라인 상에서 퍼지자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과 다른 담배값 인상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소주값 인상

 

보건복지부는 향후 10년간의 건강정책 추진 방향이 담긴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을 27일 발표했고 이번 계획에서 지난 2018년 기준 70.4세였던 건강 수명을 2030년까지 73.3세로 연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담배값 인상

 

이를 위해 정부는 대표적인 건강 위해 요소인 흡연에 대한 가격, 비가격 규제를 강화할 방침이고 특히 담배 가격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평균 수준으로 올린다는 계획입니다.

 

담배값 인상

 

다만 시점이나 인상폭 규모에 대해서는 아직 더 논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이지만 늦어도 이번 5차 계획이 종료되는 2030년 이내에는 가격과 건강증진부담금이 인상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소주값 인상

 

하지만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 담배가격 인하였던 만큼 온라인상에서는 공약을 번복했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